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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기본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본인 확인을 해야할 경우가 있을때 필요로 합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발급이 가능하여 편리해졌습니다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해주세요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부, 가족, 기본, 혼인, 입양 등의 증명서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하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눈에 띄게 나와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에 있는 기본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신청인 정보 조회를 해야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의 약관 동의를 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임을 인증시켜줘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추가 정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부, 모, 배우자, 자녀 성명이나 등록기준지 중에서 하나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발급 신청이 나옵니다

본인과의 관계를 클릭하시면 본인, 배우자, 부, 모, 자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증명서 종류에서 기본증명서를 체크하고 신청사유를 선택합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도 정하신 후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제출해야할 일이 있으시면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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