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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들이 지방세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지방세에는 주민세, 부동산 취득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이 포함됩니다

금융기관을 이용시 간혹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예전 같으면 주민센터 혹은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았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민원24를 검색해주세요

 

 

 

 

각종 민원 관련 서류를 조회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민원24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자주찾는 민원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본과 전입신고, 출입국 사실증명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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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로그인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자주 찾는 곳이니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빨간 별표는 꼭 기입을 하셔야 하는 부분이니 해당 내용을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면 발급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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