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을 하거나 은행 업부 등을 보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민원 관련 서류를 발급 받으시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전엔 동사무소라고 불렀었는데 요즘은 주민센터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시간을 내서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부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동사무소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업무를 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시간 외에는 민원24를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주민센터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실 경우 위치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지역명 + 주민센터를 검색하시면 위치가 나옵니다

송파구 주민센터를 검색해보니 지도와 함께 전화번호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동별로 나오는데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럼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업무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로 전국 모두 동일합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당연히 휴일입니다

 

 

 

 

직장인분들은 일을 하다가 시간을 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온라인 민원신청을 통해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24를 검색하셔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한 대부분의 서류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전입신고, 건축물대장,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에 대해 확인을 해봤습니다

인감증명서의 경우 직접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가능하신 것은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